지역사회통합사업

본문

◎ 카페 "뜨랑슈아"  

 


 

「카페뜨랑슈아」는 지적·자폐성 장애인들이 직업체험 교육의 일환으로 직접 음료를 제조 및 제공하는 장애인 직업체험 프로그램 실습장으로 일반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가능한 곳입니다. 「카페뜨랑슈아」에서 제공하는 모든 음료는 무료이며, 후원금으로 운영되고 있습니다.

※ 직업체험 교육시간에만 음료가 제공되오니 방문하실 경우 사전에 문의해주십시오. 

 

 

 ​"그린마루" 온실관람​  

 

 

그린마루는 그린듯이 아름다운 지붕이란 뜻으로 학습원 치료정원 온실의 이름입니다. 그린마루 온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용이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하여 만든 유리온실로서 동백, 후박, 대나무 등 주로 남부수종과 허브식물을 식재하였습니다. 다양한 식물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고 계절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 원예치료 강의실은 약 10명의 대상자가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. 대상자들이 직접 식물을 관리하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◎ 야외정원 관람 

 

 

야외정원은 장애인 및 공원이용자를 포함한 지역주민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, 정해진 시간에 개방하여 생태정원을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.

야외정원​에는 여러 종류의 초화류와 나무들이 식재되어 있으며, 장애인 및 지역주민에게 친환경 자연공간과 휴식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◎ 기관견학​ 


 

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성남시율동생태학습원을 라운딩하고 사업설명을 하며 홍보를 진행합니다.

 

 

◎ 장애인의 날 행사​ 


 

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주민 및 율동공원을 이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각 사업별 체험부스를 열어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인식개선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​ 

 

 

◎ 성남시 장애인 경진대회​ 


 

성남시 내 특수학급, 사회복지시설 장애인을 대상으로 원예, 영농, 바리스타 경진대회를 열어 각자 실습하였던 것을 바탕으로 기능을 평가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. ​ 

 

 

◎ 품앗이 행사

 

장애인 및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농작물을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여 소외계층에게 직접 배달합니다.

 

 

◎ 크리스마스 나눔 행사 

 

 

장애인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를 의미 있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특별 원예 프로그램인 무료 크리스마스 나눔 행사를 진행합니다.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위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