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린마루는 그린듯이 아름다운 지붕이란 뜻으로 학습원 치료정원 온실의 이름입니다. 그린마루 온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용이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하여 만든 유리온실로서 동백, 후박, 대나무 등 주로 남부수종과 허브식물을 식재하였습니다. 다양한 식물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고 계절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원예치료 강의실은 약 20명의 대상자가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. 대상자들이 직접 식물을 관리하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.
야외정원은 장애인 및 공원이용자를 포함한 지역주민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, 정해진 시간에 개방하여 생태정원을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.
야외정원에는 여러 종류의 초화류와 나무들이 식재되어 있으며, 장애인 및 지역주민에게 친환경 자연공간과 휴식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성남시율동생태학습원을 라운딩하고 사업설명을 하며 홍보를 진행합니다.
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주민 및 율동공원을 이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각 사업별 체험부스를 열어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인식개선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성남시 내 특수학급, 사회복지시설 장애인을 대상으로 원예, 치유농업, 바리스타 경진대회를 열어 각자 실습하였던 것을 바탕으로 기능을 평가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.
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직접 재배한 작물을 활용하여 자원봉사자들고 함께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나누어 베풀 수 있는 행사는 진행하여 사회통합과 장애인식을 개선합니다.